생활의덜인

전기세 절약 백열전구를 LED전구로 바꾸자

★★★☆☆ 2020. 9. 27. 01:41

전기세 절약 백열전구를 LED전구로 바꾸자

집에서 무심코 사용하는 오래된 전구들은 필라멘트 전구라고도 부르는 백열전구가 많습니다. 백열전구는 전력의 90프로를 열로 소비하기때문에 전력손실이 많습니다.

인테리어 측면으론 이쁠수 있지만 전기세가 문제지요.

그에 반에 LED전구는 열발생이 적어 전력손실이 적고 일반적으로 백열전구에 비해 수명은 10배 정도 길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백열전구의 수명은 평균적으로 3,000시간 정도 되는데 비해 LED전구는 무려 25,000시간~ 30,000시간 정도까지 되기도 합니다.

 

수명이 길어 그만큼 교체비용도 절감할 수 있어 전기세, 교체비용을 생각한다면 LED전구는 훨씬 경제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런 이유로 화장실의 백열전구를 LED전구로 교체하기로 하고 LED 전구를 구입했습니다

 

 

 


그런데 문제가 생겼습니다. 새로 구입한 LED전구의 접지부분이 기존 백열전구에 비해 짧아서 접지가 되지 않아 불이 들어오지 않습니다.


그래서 궁리끝에 LED전구의 접지부분에 납을 붙여 끝부분의 길이를 늘려주어 접지가 될 수 있도록 해주었습니다.

납과 인두

끝부분에 납을 붙여 접지부분의 길이를 늘려주고 다시 전구를 끼워주니 불이 잘 들어옵니다.


기존 집안의 모든 천장등은 LED등으로 교체했는데 드디어 미뤄두던 화장실 두곳의 네개의 전구도 백열전구에서 LED전구로 교체해 주었습니다. 전기세가 조금 줄어들겠네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