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ue til I die 첼시이야기

20/21 챔피언스리그 조추첨 리뷰

★★★☆☆ 2020. 10. 3. 00:07

20/21 챔피언스리그 조추첨 리뷰

10/2일 0시(한국시간 기준) 챔피언스리그 조추첨이 있었습니다. 예상보다 더 흥미로운 조추첨이 이루어졌습니다. 오늘은 첼시를 포함한 각조의 예측과 분석을 해보겠습니다.

 

 


 

▶A조  바이에른 뮌헨/아틀레티코 마드리드/잘츠부르크/모스크바

잘츠부르크와 모스크바는 불행하게도 너무나 강력한 디펜딩 챔피언인 뮌헨과 시메오네의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를 만났습니다. 전력상으론 뮌헨과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우세가 예상되지만 잘츠부르크와 모스크바도 만만치 않은 전력이기에 엄청나게 치열한 예선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B조  레알 마드리드/사흐타르 도네츠크/인테르 밀란/뮌헨글라드바흐

B조 또한 치열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통의 강호인 레알 마드리드와 인테르 밀란이 전력상 우위지만, 독일의 복병인 뮌헨글라드바흐 또한 무시할 수 없는 상대입니다. 하지만 B조는 레알과 인테르가 수월히하게 16강에 진출할 것으로 보입니다.


 

▶C조  FC 포르투/멘체스터시티/올림피아코스/마르세유

맨시티가 이번에도 수월한 대진을 받았습니다. 1포트에서 그나마 수월한 포르투를 만났고 3,4 포트에서도 비교적 쉬운 상대를 만나 맨시티의 1강 체제가 예상됩니다. 이번 시즌에도 펩의 맨시티는 챔피언스리그에서 얼마나 좋은 성적을 낼지 또다시 주목되는 상황입니다.

 


 

▶D조  리버풀/아약스/아탈란타/미트윌란

D조의 리버풀이 비교적 까다로운 상대들을 만났습니다. 챔피언스리그 첫 출전인 미트윌란을 제외하면 18/19시즌 4강 신화를 기록한 아약스, 19/20 시즌 엄청난 돌풍을 일으킨 아탈란타를 만났습니다. 리버풀이 16강의 한 자리를 차지하고 아약스와 아탈란타가 나머지 한 자리를 두고 경쟁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E조 세비야/첼시/크라스노다르/스타드 렌

E조는 이번 시즌 유럽의 주목을 받고 있는 전력의 첼시는 수월한 대진을 받았습니다. 1포트의 세비야는 그리 어려운 상대는 아닌 듯 하며 러시아의 크라스노다르와 이번에 첼시로 새로 영입된 키퍼 멘디의 전 소속팀인 렌을 만났습니다. 비교적 첼시와 세비야가 수월하게 16강에 진출할것으로 보이지만, 변수가 있다면 러시아로 먼 원정을 떠나야하는 크라스노다르전이 될 거 같습니다.


 

▶F조  제니트/도르트문트/라치오/클럽 브뤼헤

도르트문트에게는 상당히 수월한 예선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모두 무시할 수 없는 클럽이지만, 도르트문트에 비하면 전력이 떨어지는 것은 사실입니다. F조는 도르트문트가 손쉽게 한 자리를 차지하고 제니트,라치오,브뤼헤가 나머지 한 자리를 두고 경쟁할 것으로 보입니다.


 

▶G조  유벤투스/바르셀로나/디나모 키예프/페렌츠바로시

사실상 가장 주목을 많이 받는 조입니다. 사상 처음으로 메시와 호날두가 조별리그에서 격돌합니다. 아르투르와 피아니치의 스왑딜도 두팀 간에 있었기 때문에 더욱더 주목을 받는 대진입니다. 유벤투스와 바르셀로나의 전력이 상대적으로 워낙 강력하기 때문에 큰 이변이 없는한 두 팀이 올라갈 것으로 보입니다. 


 

▶H조  파리 생제르망/맨체스터 유나이티드/라이프치히/바샥세히르

황희찬의 라이프치히가 네이마르와 음바페를 만나게 됐습니다. H조는 이번 시즌 챔피언스리그에서 죽음의 조로 평가받습니다. 파리 생제르망과 맨체스터 유나이트 같은 전통의 강호들을 상대로 라이프치히의 선전 여부에 따라 H조는 혼전이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총정리

몇몇 죽음의 조를 제외하면 올라갈 팀들이 예상되는 조 편성이 이루어졌습니다. 첼시 또한 강한팀들을 피하면서 무난하게 16강에 진출할 것으로 보입니다. 황희찬의 라이프치히가 파리와 맨유를 상대로 얼마나 좋은 활약을 보여줄지, 사상 처음으로 조별리그에서 만난 메시와 호날두가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가 되는 조추첨입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