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ue til I die 첼시이야기

[프리미어리그 프리뷰] 2020/21 4라운드 첼시 vs 크리스탈 팰리스

★★★☆☆ 2020. 10. 3. 13:12

[프리미어리그 프리뷰] 2020/21  4라운드 첼시 vs 크리스탈 팰리스

ㅣ경기개요

▶개요: 프리미어리그 4라운드 첼시 vs 크리스탈 팰리스

시간: 2020년 10월 3일 20:30 (한국시간 기준)

장소: 스탬포드 브릿지

최근 전적: 첼시 5승0패 우위

 

 


ㅣ양팀 현재 상황

 

ㅣ첼시

여전히 하킴 지예흐와 크리스티안 풀리식이 부상입니다. 지난 토트넘과의 카라바오 컵에서는 좋지 못한 경기력을 보이며 승부차기 끝에 탈락하였습니다.

 

최근 몇년간 크리스탈 팰리스 상대로 좋은 기억밖에 없는 첼시는 다시 한 번 크리스탈 팰리스를 잡고 분위기를 반전시킬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ㅣ크리스탈 팰리스

1라운드 사우스햄튼 전과 2라운드 맨유 전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며 2연승을 거둔 크리스탈 팰리스입니다.

 

하지만 3라운드에서 기세가 매우 좋은 안첼로티의 에버튼을 만나 패배하면서 기세가 한풀 꺾인 모습입니다.

 

최근 첼시를 상대로 승리한 기억이 없는 크리스탈 팰리스가 좋은 모습을 보여주긴 어려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ㅣ예상 선발 라인업

첼시는 베르너가 부상이 의심되는 상황에서 무리하게 투입하진 않을 전망입니다.

 

역시나 하베르츠, 마운트가 공격진을 이끌고, 멘디와 칠웰이 리그 데뷔전을 가질 것으로 보입니다.

 

처음으로 베스트 4백 수비진이 가동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이 경기에서 베스트 4백 수비진의 호흡이 어느 정도 좋을지 주목해 보는 것도 재미있는 관전 포인트 입니다.

 


 

 

크리스탈팰리스는 4-4-2가 예상되는데 언제나처럼 아예우와 자하의 투톱으로 나올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경우에 따라 벤테케나 전 첼시 소속인 바추아이가 나올 가능성도 있어보입니다.

 

제프 쉬럽, 스콧댄이 부상으로 빠진 수비진에서 사코와 에버튼전에서 골을 기록한 코야테가 첼시를 상대로 얼마나 버텨줄지 주목됩니다.

 


ㅣ키플레이어

첼시는 에두아르 멘디가 키플레이어입니다.

 

지난 카라바오컵 토트넘전에서 비록 승부차기는 선방하지 못했으나 인상적인 모습을 보여주면서 기대감을 상승시켰습니다.

 

멘디의 리그 데뷔 경기가 될 가능성이 높은 이 경기에서 보여주는 모습에 따라 향후 첼시 키퍼진의 경쟁구도를 예상해 볼 수 있습니다.

 

첼시에 비해 상대적 약팀인 팰리스는 세트피스 기회를 노릴 가능성이 높은데, 멘디의 공중볼 장악능력을 확인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크리스탈 팰리스는 윌프레드 자하가 주요선수입니다.

 

역대 첼시전에서 12경기에서 3골 3도움을 기록하며 뛰어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크리스탈 팰리스의 전력과 경기 스타일을 고려해 볼 때 수비 후 역습을 노릴 가능성이 높은데 자하의 폭발적인 드리블 능력과 볼 운반능력이 첼시를 상대로 얼마나 잘 통할지 여부에 따라 팰리스의 승패가 좌우될 것으로 보입니다.

 


ㅣ경기 예상

전체적으로 스쿼드가 얇은 크리스탈 팰리스는 주전멤버가 그대로 가동될 것으로 보입니다.

 

첼시도 처음으로 주전 수비진들이 모두 가동될 것으로 예상되며 주로 첼시가 볼을 소유하면서 일방적으로 주도하는 경기가 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이 경기는 크리스탈 팰리스의 역습과 골결정력에 따라서 스코어가 달라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만약 첼시가 이 경기에서도 수비진의 불안함이 노출된다면 램파드 감독은 깊은 고심에 빠질 것으로 보입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